불교 학습팀 소개

기사입력:2016-08-07 14:39:33



용천사에서는 승재의 교육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거사의 교육도 아주 중요시한다. 쉬에청 큰스님은 21세기의 중국 불교 교육은 대학교에서의 스님 교육과 총림에서의 스님 교육, 그리고 재가 거사의 교육을 하나의 전체로 생각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출가 스님들은 불교를 주지하고 재가 거사들은 불교를 보호하고 지원하며 승단과 거사 단체는 잘 어울려서 각각 책임을 지며 서로 배합을 해야 만이 불교가 세간에서 오래 동안 부처님 가르침을 지키고 유지할 수 있다.

용천사는 종교 활동 장소로 회복한 이후로 많은 신도들이 와서 귀의하였다. 백명 이상의 자원봉사자들이 절에서 완전 봉사 활동을 하고 있고, 독립적으로 수행하고 생활하는 구역이 있다. 그들은 사찰의 대부분 사무적인 일을 하고 있으며 한 푼의 월급도 받지 않고 자신의 신앙을 실천하고 있다.

몇년 동안의 실천을 통하여 용천사에서는 "스님과 신도 질서화, 공부와 수행 질서화, 업무와 생활 질서화"의 도량 건설 이념을 실천하며 승단에서 사찰 내의 전직 봉사자들을 인도하고, 전직 봉사자는 재가 신도들을 인도하는 단체 운영 시스템을 차츰 형성되었으며 함께 부처님 가르침을 공부 및 수행하고 사회에 이익하고 있다.

승단과 거사 단체의 서로 배합, 그리고 발심과 노력을 통하여 용천사에서는 다 측면의 홍법이생(弘法利生)의 불교 문화 사업을 점점 전개하고 있다.

편집:설원춘
태그:용천사,승재의 교육
용천의 소리 | 면책 성명 | 인재초빙 | 교통노선